본문 바로가기
영화

마블 '앤트맨 와스프: 퀀텀매니아'의 빌런 '정복자 캉'은 누구인가? feat.디즈니 플러스 로키

by 쿠키헝아 2023. 1. 20.

정복자 캉은 2025년 개봉을 예고해 둔 '어벤져스: 더 캉 다이너스티'에서 싸울 최대의 빌런입니다. 이러한 정복자 캉이 2023년 2월 개봉을 앞둔 '앤트맨 와스프: 퀀텀매니아'에서 첫 등장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정복자 캉이 누구인지, 그리고 얼마나 강력한 존재인지 확인해 보고 가시죠.

또한 정복자 캉이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등장한 '계속 존재하는 자(He Who Remains)'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복자 캉 (Kang the Conqueror)
정복자 캉 (Kang the Conqueror)

 






정복자 캉의 시작 (원작)

마블의 아버지인 스탠 리와 잭 커비가 창조해 낸 이 캐릭터의 본명은 '너새니얼 리처드'입니다.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stan lee)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stan lee)

너새니얼 리처드는 처음에는 평범한 인간이었습니다. 그는 31세기(현재로부터 약 1000년 후를 배경으로 합니다)지구-6311에서 태어난 인간이었는데요. 멀티버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가 여러 개 존재하고 있으며 각 지구에는 고유 번호가 붙는다는 점을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Nathaniel Richards(너새니얼 리차드)
Nathaniel Richards(너새니얼 리차드)

그는 리드 리처드(reed richard)의 약 1000년 후의 후손인데요. 리드 리처드가 어떤 인물인지 기억이 나시나요?
리드 리처드는 바로 판타스틱 4의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히어로인 이 캐릭터입니다.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등장 했던 reed richard(리드 리차드)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등장 했던 reed richard(리드 리처드)

학자인 너새니얼 리처드는 31세기, 과학기술이 매우 발달한 미래의 지구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엄청난 지식과 과학기술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매우 번영하고 부족함이 없던 생활에 지루함을 느낀 너새니얼의 유일한 관심사는 과거 역사적인 인물의 경험을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알렉산더 대왕과 같은 정복자들에게 큰 관심을 가집니다.
타임머신을 발견하고 과거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그의 서사가 시작되는데요. 어떻게 빌런 '정복자 캉'이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정복자 캉의 기본 정보

원작에서 정복자 캉은 어벤저스와 판타스틱 4의 숙적으로 주로 표현되는데요. 시간 여행을 하는 이 존재는 다양한 멀티버스의 시간과 공간에서 다양한 버전으로 존재합니다. '아이언 래드, 파라오 라마투트, 스칼렛 센추리온, 이모터스'등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해요.
다양한 작품에서 캉은 마블의 빌런으로서 가장 강한 존재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TV 만화로 등장한 적도 있으며 비디오 게임에도 등장하는데요. 이제 앤트맨 와스프:퀀텀매니아에서 MCU등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TV만화 속 정복자 캉
TV만화 속 정복자 캉
게임 속 정복자 캉
게임 속 정복자 캉

정복자 캉의 연기를 맡을 배우는 조나단 메이저스(Jonathan Majors)입니다.

조나단 메이저스(Jonathan Majors) - 몸이 어마어마 합니다. 어벤저스 긴장좀 될 듯 😭
조나단 메이저스(Jonathan Majors) - 몸이 어마어마 합니다. 어벤저스 긴장좀 될 듯 😭

그는 2025년 개봉을 예정에 둔 '어벤져스:더 캉 다이너스티'에서도 캉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는 이미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등장한 바 있습니다.

드라마 로키에서 '계속존재하는 자'를 연기한 조나단 메이저스( Jonathan Majors)
드라마 로키에서 '계속존재하는 자'를 연기한 조나단 메이저스( Jonathan Majors)








정복자 캉이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등장한 '계속 존재하는 자(He Who Remains)' 인가?/
드라마 로키 스포일러 포함

 

계속 존재하는 자가 정복자 캉인가?


답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그는 정복자 캉이 아닙니다.

계속 존재하는 자는 31세기에 태어난 너새니얼 리처드의 여러 버전 중 한 명이긴 합니다. 그래서 외모가 같은 것이죠.
여러 멀티버스의 자신들과 사이좋게 지내던 '계속 존재하는 자'는 어느 순간 다른 자신들이 멀티버스 간의 전쟁을 일으키며 포악한 정복자 캉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때부터 그는 시간선을 하나로 유지하면서 포악한 정복자가 되는 자신들에 맞서 싸우게 되고 실제로 막아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그는 멀티버스 간의 평화를 유지하는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드라마 로키에서 계속 존재하는 자는 실비에 의해 살해되었는데요. 이때부터 멀티버스에 존재하는 정복자 캉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이 없어지게 되면서 현실적인 위협으로 다가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 시작이 바로 '앤트맨 와스프: 퀀텀매니아'가 되는 것이죠.

그럼 계속 존재하는 자가 아닌 다른 시공간의 너새니얼 리처드들은 왜 포악한 존재가 되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이는 원작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너새니얼 리처드는 어떻게 정복자 캉이 되었는가(원작)

31세기의 학자이자 리드 리처드의 후손인 너새니얼 리처드는 역사에 매료되어 있었고 어느 날 시간여행 기술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 타임머신 장치는 그의 조상일지도 모르는 닥터 둠이 창조해 낸 것이었습니다.
이 타임머신 장치는 이집트의 스핑크스 모양을 하고 있었는데요.

스핑크스 모양의 타임머신
스핑크스 모양의 타임머신

너새니얼 리처드는 이 타임머신을 타고 고대 이집트로 가서 파라오 라마투트(Pharaoh Rama-Tut)가 되어 이집트의 통치자가 됩니다.

파라오 라마투트(Pharaoh Rama-Tut)
파라오 라마투트(Pharaoh Rama-Tut)

같은 시간에 다른 시공간의 너새니얼 리처드는 TVA(Time Variance Authority)에 입사하는데요. TVA라는 기관은 드라마 로키에서 등장한 '시간 변동 관리국'을 의미합니다. MCU에서 원작의 이 내용을 참고하여 '계속 존재하는 자'로서 너새니얼 리처드를 로키에 등장시켰다고 생각이 되네요.

이집트를 통치하던 파라오 라마투트의 지배는 오래가지 못하는데요. 시간 여행을 하던 판타스틱 4에게 패배하면서 그의 시대는 끝이 나게 됩니다.

화가 난 너새니얼 리처드는 20세기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의 조상일지도 모르는 닥터 둠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닥터 둠의 것을 착안하여 갑옷을 만들어내고 스스로를 스칼렛 센추리온(Scarlet Centurion)이라고 칭합니다.

스칼렛 센추리온(Scarlet Centurion)
스칼렛 센추리온(Scarlet Centurion)

그리고 이곳에서 드디어 어벤져스와 대립하게 되는데요. 스칼렛 센추리온은 어벤져스 멤버 모두를 없애려고 하지만 실패하게 됩니다. 강력한 스칼렛 센추리온을 어벤져스가 가까스로 막아낸 것이죠.

이렇듯 너새니얼은 자신에게 항상 걸림돌이 되는 판타스틱 4와 어벤져스를 증오하게 됩니다.

너새니얼 리처드는 이제 다시 자신의 출발점인 31세기로 돌아가려고 하는데요. 실수로 1000년을 더 이동하면서 41세기에 도착하게 됩니다. 무기들이 너무나 발달하여 그 자신도 이해할 수 없는 기술이 사용되고 있던 이 지구는 이미 전쟁으로 황폐화된 상태였는데요. 멸망 직전인 이 지구는 자신이 정복하기 쉽다는 것을 바로 알게 됩니다.
드디어 그는 이곳에서 스스로를 정복자 캉이라 부르며 지구를 넘어 온 우주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품게 됩니다.

캉의 탄생


그리고 자신의 41세기 지구는 이미 멸망으로 가고 있었기 때문에 과거로 돌아가 건강한 지구를 정복하려고 시도하게 됩니다.

이렇게 빌런 정복자 캉이 완성된 것입니다.

댓글